월드연합한의원입니다.
 
 
> 8체질과생활> 체질과결혼

순풍적인 만남이란 한편의 배우자에서 강한 장기와 약한 장기의 배열순서가 다른 배우자에서도 반대 구조로 되어 있을 경우 맞는 체질의 만남이라 한다.

정반대적인 구조는 모든 장기들이 상호 보완적이며 그 부부는 매사가 기쁘고 서로 고맙기도 하다. 걱정이 있다가도 서로 만나는 것만으로도 기뻐지고 위안이 되며 희망과 행복감으로 넘치게 된다. 서로간의 의심이 있을 수 없고 다른 사람에게도 한눈을 팔지 않는다.

매사가 잘 되고 불만이 없으며 온 가정이 평화스럽고 누구에게나 선하게 대한다. 엄마를 닮은 자식들은 아빠를 존경하고 아빠를 닮은 자식들은 엄마를 존경하며 세상에 부러운 것이 없을 만큼 만족스럽다. 하지만 이런 만남은 다른 이상(理想)이 없다. 그래서 이런 만남에서는 사회적으로 보고 획기적인 것은 기대하기 어렵다. 현실에 만족하기 때문이다.


역풍적인 만남은 체질이 같거나 비슷한 체질끼리의 만남을 말한다. 그들 자신을 위한 만남 이라기보다는 사회와 역사가 요구하고 하늘이 요구하는 만남이다.

역풍은 인성을 깨운다. 지혜를 일깨우며 높은 곳을 바라보게 한다. 역풍은 목표를 향해 가는데 방해의 바람 이었지만 그 역풍을 조절하기에 따라 순풍과는 비교 할 수 없는 위대한 추진력이 되어 위대한 항해자가 되게 한다.

이상적인 체질 만남은 좋고 역풍적인 만남은 좋지 않는 것은 아니다. 체질적 만남은 육체적 만남과 정신적인 만남으로 나눠지는데 육체적 만남이 좋으면 정신적인 만남이 나쁘기 때문에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 정신적 유대관계를 강화 하는데 힘써야 한다. 역풍적인 만남은 육체적인 불균형이 심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음식 문화와 가족 간의 상호 신체적인 접촉을 조심함으로써 육체적인 불균형이 심화되지 않도록 하여야한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top